AMD Fluid Motion - Bluesky Frame Rate Converter

2020. 3. 5. 01:40γ†μœ ν‹Έλ¦¬ν‹°

κΈ°λŠ₯

이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GPU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ν”„λ ˆμž„ 레이트λ₯Ό λ³€ν™˜ν•  수 μžˆλŠ” DirectShow Filter둜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κΈ°λŠ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     AMD Fluid Motion Video*1 지원
     ν”„λ ˆμž„ λ³΄κ°„에 μ˜ν•œ μ†λ„ λ³€ν™˜
     24p, 25p, 30p 및 60i μž…λ ₯ 속도 지원*2 *3
     60p 및 72p 좜λ ₯ 속도 지원*4
     DXVA λ””코더 μ§€μ›

     *1 Radeon HD 7000 μ‹œλ¦¬μ¦ˆ 이상 dGPU 및 Kaveri 이상 APU 지원 (GCN GPU 지원)
     *2 25pλŠ” ν”„λ ˆμž„ 보간 및 ν”„λ ˆμž„ λ“œλ‘­μœΌλ‘œ λ³€ν™˜λ©λ‹ˆλ‹€.
     *3 60iλŠ” IVTC에 μ˜ν•΄ 24p둜 λ³€ν™˜λ˜κ³  ν”„λ ˆμž„ λ³΄κ°„μœΌλ‘œ λ³€ν™˜λ©λ‹ˆλ‹€.
     *4 72p둜의 λ³€ν™˜μ€ 24p 및 60i μž…λ ₯ μ†λ„λ§Œ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‹œμŠ€ν…œ μš”κ΅¬ 사항

운영 체제: Windows 10/8.1/8

 

Runtime

μœ ν˜•: 프리웨어

 

AMD Fluid Motion

ν’€λ£¨μ΄λ“œ λͺ¨μ…˜

 

AMD Fluid Motion Videoλ₯Ό ν™œμ„±ν™”ν•˜λŠ” 방법

"Radeon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"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ν™œμ„±ν™” (Adrenalin 2020 Edition~)ν•˜λ €λ©΄ "✲(μ„€μ •)"의 "λΉ„λ””μ˜€"μ—μ„œ "λΉ„λ””μ˜€ ν”„λ‘œνŒŒμΌ"μ—μ„œ "μ‚¬μš©μž μ •μ˜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AMD Fluid Motion Video"μ—μ„œ 켜기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* "μ‚¬μš©μž 지정 μ˜΅μ…˜"에 "AMD Fluid Motion Video" 섀정이 μ—†κ±°λ‚˜ "μ„€μ •"에 "λΉ„λ””μ˜€" 탭이 μ—†μœΌλ©΄ "Bluesky FRC Utility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ν™œμ„±ν™”ν•˜λŠ” 방법"λ₯Ό μ°Έμ‘°ν•˜μ‹­μ‹œμ˜€.

 

"Bluesky FRC Utility"λ₯Ό μ‚¬μš©ν•˜μ—¬ ν™œμ„±ν™”ν•˜λŠ” 방법

"BlueskyFRC Utility" λ₯Ό μ‹€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
 

• μ„€μ •

"GPU" μ„€μ •μ—μ„œ "AMD Fluid Motion Video ν™œμ„±ν™”"λ₯Ό μΌ­λ‹ˆλ‹€.

* AMD Fluid Motion Videoλ₯Ό ν™œμ„±ν™”ν•œ ν›„ "Rate Conversion" 섀정이 νšŒμƒ‰μœΌλ‘œ ν‘œμ‹œλ˜λŠ” 경우 볡사 ν”„λ ˆμž„μ— μ˜ν•΄ 60p둜 λ³€ν™˜λ©λ‹ˆλ‹€.

• Quality (ν’ˆμ§ˆ)


    β—¦ μžλ™ : κΈ°λ³Έ μ„€μ • 및 λ™μž‘μ€ GPU에 따라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
    β—¦ Vector Adaptive: 
    β—¦ Direction Adaptive: 

 

• DXVA λ””μ½”λ“œ 정보
LAV Video Decoderμ—μ„œ "Hardware Decoder to use"λ₯Ό "DXVA2 (native)"둜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BlueskyFRC 및 LAV λΉ„λ””μ˜€ 디코더에 λ™μΌν•œ GPU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DXVA2 (copy-back)"λ₯Ό 선택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• 제둜 볡사 λͺ¨λ“œ μš”κ΅¬ 사항
    β—¦ λΉ„λ””μ˜€ ν”Œλ ˆμ΄μ–΄λŠ” Enhanced Video Renderer λ˜λŠ” madVR을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    β—¦ λΉ„λ””μ˜€ λ Œλ”λŸ¬μ™€ BlueskyFRCλŠ” λ™μΌν•œ GPUλ₯Ό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
μ΄λŸ¬ν•œ μ‘°κ±΄μ΄ μΆ©μ‘±λ˜μ§€ μ•ŠμœΌλ©΄ BlueskyFRCκ°€ μ‚¬μš©λ˜μ§€ 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• λΉ„λ””μ˜€ ν’ˆμ§ˆ ν•„ν„° 정보
Radeon GPU에 μ‚¬μš© κ°€λŠ₯ν•œ λ‹€μŒ ν•„ν„°λ₯Ό μ„€μ •ν•  μˆ˜ 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    β—¦ μ„ λͺ…도 ν•„ν„° (κ°€μž₯자리 ν–₯상 / μ„ΈλΆ€ ν–₯상 / 해상도 ν–₯상)
    β—¦ λ…Έμ΄μ¦ˆ ν•„ν„° (Temporal NR, MoComp Temporal NR)
    β—¦ λͺ¨κΈ° λ…Έμ΄μ¦ˆ κ°μ†Œ
    β—¦ λΉ„-윀곽 ν˜•μ„±
    β—¦ 동적 λŒ€λΉ„ (비적응 / μ½˜ν…μΈ  μ μ‘ν˜•)
    β—¦ 색상 ν•„ν„° (색상 λ°”μ΄λΈŒλŸ°μŠ€ / 색ν–₯상)

GPUκ°€ μ§€μ›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섀정이 ν™œμ„±ν™”λœ κ²½μš°μ—λ„ ν•„ν„°κ°€ μ‹€μ œλ‘œ μž‘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κ±°λ‚˜ λ‹€λ₯Έ μ§€μ›λ˜λŠ” λͺ¨λ“œμ—μ„œ μž‘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Έ°λŠ₯은 "μ‚¬μš© μ•ˆ 함"으둜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Radeon 섀정에 "λΉ„λ””μ˜€ 색상 λ°”μ΄λΈŒλŸ°μŠ€"λ₯Ό "끄기"둜 μ„€μ •ν•˜λ©΄ "λΉ„λ””μ˜€ ν’ˆμ§ˆ ν•„ν„° μ„€μ •"의 μ„€μ •κ³Ό 상관없이 동적 λŒ€λΉ„ 및 색상 ν•„ν„°κ°€ μž‘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경우 "μ‚¬μš© μ•ˆ 함"둜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 

 

 

• λ””μ½”λ“œ μ˜΅μ…˜ 
λΉ„λ””μ˜€ ν”Œλ ˆμ΄μ–΄μ—μ„œ BlueskyFRCλ₯Ό μ™ΈλΆ€ ν•„ν„°λ‘œ 지정할 수 있으며 μ‹€μ œλ‘œ μ‚¬μš©λ˜λŠ” 경우이 섀정을 λ³€κ²½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이 μ˜΅μ…˜μ€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κ²½μš°μ— μœ μš©ν•œ μ„€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
    β—¦ λΉ„λ””μ˜€ λ””μ½”λ”λ§Œ μ™ΈλΆ€ ν•„ν„°λ‘œ 지정할 수 μžˆλŠ” 경우
      이 경우 "μ™ΈλΆ€ 디코더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λ””μ½”λ“œ κΈ°λŠ₯ μ‚¬μš©"을 켜고 μ™ΈλΆ€ λ””μ½”λ”λ‘œ μ‚¬μš©ν•  디코더λ₯Ό μ§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   

    β—¦ μ™ΈλΆ€ ν•„ν„°λ₯Ό 지정할 수 μ—†μ§€λ§Œ νŠΉμ • 디코더 (LAV λΉ„λ””μ˜€ 디코더 λ˜λŠ” MPC λΉ„λ””μ˜€ 디코더)λ₯Ό 지정할 수 μžˆλŠ” 경우
      이 경우 "μ™ΈλΆ€ 디코더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λ””μ½”λ“œ κΈ°λŠ₯ μ‚¬μš©"을 켜고 μ™ΈλΆ€ λ””μ½”λ”λ‘œ μ‚¬μš©ν•  디코더λ₯Ό μ§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
    λ˜ν•œ "μ „μ—­ λͺ¨λ“œ μ‚¬μš©"을 μΌ  ν›„ λΉ„λ””μ˜€ ν”Œλ ˆμ΄μ–΄λ₯Ό μ‹€ν–‰ν•˜κ³  ν”Œλ ˆμ΄μ–΄ μ„€μ •μ—μ„œ 이 섀정을 μ„ νƒν•œ 디코더λ₯Ό μ§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
    μ°Έκ³ : 이 경우 이 μ„€μ •μ—μ„œ μ„ νƒν•œ 디코더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μ‘μš©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BlueskyFRCλ₯Ό λ‘œλ“œ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• μƒνƒœ
BlueskyFRC ν•„ν„°μ˜ ν˜„μž¬ μƒνƒœλ₯Ό ν‘œ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PotPlayer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방법

1. PotPlayerκ°€ μ‹€ν–‰λœ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마우슀 였λ₯Έμͺ½μ„ ν΄λ¦­ν•΄μ„œ "ν™˜κ²½ μ„€μ •..."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
2-a-1. μ‹œμŠ€ν…œ 코덱 μΆ”κ°€... 방식 (μ„€μΉ˜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–ˆμ„ λ•Œ)
"코덱/ν•„ν„°"μ—μ„œ "μ „μ—­ ν•„ν„° μš°μ„  μˆœμœ„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μ‹œμŠ€ν…œ 코덱 μΆ”κ°€..."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
2-a-2. 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확인"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
2-b. μ™ΈλΆ€ 코덱 μΆ”κ°€... 방식 (ZIP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λ•Œ)
"코덱/ν•„ν„°" ➑ "μ „μ—­ ν•„ν„° μš°μ„ " ➑ "μ™ΈλΆ€ ν•„ν„° μΆ”κ°€..." λ²„νŠΌμˆœμœΌλ‘œ ν΄λ¦­ν•˜κ³  탐색기가 열리면  32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32.dll"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64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64.dll"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3. 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 "μš°μ„  μˆœμœ„"μ—μ„œ "μ΅œμš°μ„  μ‚¬μš©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확인"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KMPlayer 64X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방법

1. KMPlayer 64Xκ°€ κ°€ μ‹€ν–‰λœ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마우슀 였λ₯Έμͺ½μ„ ν΄λ¦­ν•΄μ„œ "μ˜΅μ…˜..."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2. "μ™Έμž₯ ν•„ν„°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ν•„ν„° μΆ”κ°€..."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 

3-a. μ‹œμŠ€ν…œ 코덱 μΆ”κ°€... λ°©μ‹ (μ„€μΉ˜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–ˆμ„ λ•Œ) 
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3-b. μ™ΈλΆ€ 코덱 μΆ”κ°€... λ°©μ‹ (ZIP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λ•Œ) 
  "찾아보기..." λ²„νŠΌλ₯Ό ν΄λ¦­ν•˜κ³  탐색기가 열리면 32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32.dll"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64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64.dll"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4. 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 및 "μ‚¬μš©(μ΅œμš°μ„ )"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"확인"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

Media Player Classic (MPC-HC/MPC-BE)μ—μ„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방법

1. MPC-HCκ°€ μ‹€ν–‰λœ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"보기"μ—μ„œ "μ˜΅μ…˜..."을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
2. "μ™Έμž₯ ν•„ν„°"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"ν•„ν„° μΆ”κ°€..."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
3-a. μ‹œμŠ€ν…œ 코덱 μΆ”κ°€... 방식 (μ„€μΉ˜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–ˆμ„ λ•Œ)
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
3-b. μ™ΈλΆ€ 코덱 μΆ”κ°€... 방식 (ZIP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„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΄μ„œ ν•„ν„°λ₯Ό λ“±λ‘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λ•Œ)
  "찾아보기..." λ²„νŠΌλ₯Ό ν΄λ¦­ν•˜κ³  탐색기가 열리면 32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32.dll"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64λΉ„νŠΈ 버전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경우 "BlueskyFRC64.dll"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

4. "Bluesky Frame Rate Converter" 및 "μ‚¬μš©(μ΅œμš°μ„ )"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"확인"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¦…λ‹ˆλ‹€.

 

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™ˆνŽ˜μ΄μ§€ : Bluesky Frame Rate Converter

 

 

 

 

madVR μ˜μƒ 처리 λ Œλ”λŸ¬

 

madVR μ˜μƒ 처리 λ Œλ”λŸ¬ ν•œκΈ€

madVR 0.92.17 μ˜μƒ 처리 λ Œλ”λŸ¬ ν•œκΈ€ λ™μ˜μƒμ„ μž¬μƒν•  λ•Œ 화면을 μ™œκ³‘ν•˜κ±°λ‚˜ ν™”μ§ˆμ— ν•΄λ₯Ό λΌμΉ˜λŠ” κ·Έλž˜ν”½μΉ΄λ“œ 자체의 λ‘œμ§μ€ 차단(bypass)ν•˜κ³ , λ™μ‹œμ— κ·Έλž˜ν”½μΉ΄λ“œμ˜ 물리적인 μ„±λŠ₯은 μ΅œλŒ€ν•œ ν™œμš©ν•΄οΏ½οΏ½

venusgirls.tistory.com

LAVFilter 0.74.1 ν•œκ΅­μ–΄

 

LAVFilter 0.74.1 ν•œκ΅­μ–΄ 패치

LAVFilter 0.74.1 ν•œκ΅­μ–΄ LAV ν•„ν„° - ffmpeg 기반 DirectShow μŠ€ν”Œλ¦¬ν„° 및 디코더 LAV ν•„ν„°λŠ” ffmpeg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libavformat 및 libavcodec 라이브러리λ₯Ό 기반으둜 ν•œ DirectShow ν•„ν„° μ„ΈνŠΈλ‘œ, DirectShow ν”Œλ ˆμ΄..

venusgirls.tistory.com

HEVC / H.265 Decoder 코덱

 

HEVC / H.265 Decoder 코덱 μ„€μΉ˜

Strongene Lentoid HEVC λ””μ½”λ”λŠ”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ν”Œλ ˆμ΄μ–΄, ν”„λ ˆμž„ μ›Œν¬ λ˜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HEVC / H.265 슀트림 μž¬μƒ κΈ°λŠ₯을 톡합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„€κ³„λœ κ²½λŸ‰ λ””μ½”λ”μž…λ‹ˆλ‹€. λ©€ν‹° μŠ€λ ˆλ”© 및 SIMD (단일 λͺ…οΏ½

venusgirls.tistory.com